홍보센터

센터검색
Home > 홍보센터 >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질문답변 상세
창업을 준비할 때 가장 고려해야 할 것은?(인천계양센터)
2016-06-16 | 2,226
20160615174155_ky_99_20160616090303.jpg?[스포츠서울 김종철기자] 지난 5월 통계청이 발표한 ‘2016년 고용동향’에 따르면, 4월까지 우리나라 청년(만 15세~29세)실업률은 10.4%라고 한다.


 단순히 취업률이 낮다는 문제를 떠나 현재보다 개선될 기미를 보이지 않는 경제 상황이 지속되면서 청년뿐 아니라 노후를 대비하고자 하는 조기 퇴직자의 근심도 덩달아 커지고 있다.



우리나라 자영업자의 72%는 창업 후 5년 내 폐업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경영 노하우 부족을 호소하는 자영업자가 19.9%, 영업이나 홍보가 미숙해 사업부진을 겪는 경우가 20.7%로 조사됐다.




 그 이유는 충분한 정보 없이 무리하게 진행한 짧은 준비기간 때문이다. 자영업자 둘 중 하나는 준비기간이 3개월 미만인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업종에 대한 노하우가 다소 부족한 대부분의 자영업자들이 다른 업종으로 새로운 도전을 때 난항을 겪기 일쑤다.




 경험이 없다 보니 모든 일이 주먹구구식으로 이뤄질 수 밖에 없고, 이래저래 고민만 늘고, 돈은 돈대로 손해를 보다 보니 악순환이 반복된다.



전문 지식을 갖지 못한 사람들이 대안으로 고려해 볼 수 있는 것이 바로 프랜차이즈이다.




 프랜차이즈 업체를 잘 선택하면 본인의 취약점을 본사의 전문적인 서비스로 보완할 수 있다.


인천시 계양구 작전동 금강보청기 계양센터를 14년째 운영하고 있는 박현준 원장은 “본사를 잘 만나 제대로 성공한 대표적인 케이스라 할 수 있다.




 2003년 말, 단돈 500만원으로 보청기 매장을 열었다.


실패하지 않고 지금껏 유지해 올 수 있었던 것은 탁월한 선택을 했기 때문이다.




 자영업을 시작할 때 가장 중요하게 여긴 것은 시간이 지날수록 고객이 쌓이는 업종을 선택하는 것이었다”라고 말했다.


자영업은 유행이 아닌 확장성을 갖춘 업종이어야 한다.


 많은 소비자들이 자신들의 상품을 인식할 수 있는 기회를 쉽게 만드는 것이 좋다.




 매번 일회성으로 방문하는 고객을 끌어 모아야 하는 업종으로는 이제 성공하기가 힘들다.


창업 전문가는 “동일고객의 반복구매가 이루어지는 업종을 찾아 자신과 적합한지를 충분히 검토해 보고, 신중하게 창업을 해야 성공 가능성이 높아진다.




 시간이 지날수록 고객층이 두터워지는 업종이 자영업자가 치열한 창업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필수조건”이라고 덧붙였다.



뉴미디어국 jckim99@sportsseoul.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